일본통은 무엇을 이야기하는 곳?!

공지사항 2017.03.31 13:32


일본통이란?


일본통은 현재 일본에서 도쿄,이바라키,후쿠시마,사이타마 등에서 살면서 경험한 일본에 대한 궁금한 점과 그에 대한 오해와 재미있는 점들을 포스트 하는 블로그입니다.



포스트 내용은?


일본에 대해 제가 경험한 주제에 대한 질문을 스스로 하고 제가 경험한 부분을 답하는 텍스트 형태의 포스트가 기본내용입니다.

더불어 질답의 텍스트 포스트 하단에는 매일 일본의 다양한 상품에 대한 가격을 제품사진과 함께 공개하여 그때 포스트 날짜 기분의 한국환율을 기준으로 비교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일본통을 하게 된 이유?


제가 이러한 내용의 블로그를 개설하게 된 이유는 한국에서 몇십년을 살면서 경험한 일본과 직접 일본에서 살면서 느낀 일본에 대한 이미지나 잘못 알고 있는 부분들이 은근히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많기에 그러한 부분을 표출하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고 이제서야 블로그를 통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또한 일본의 상품에 대한 물가 역시 한국에서 생각하는 일본은 비싸다 라는 인식에서 직접 살면서 경험하니 생각보다 그렇지 않은 부분들도 많기에 매일 상품을 사면서 실제 가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주의사항!


주의할 점은 어디까지나 제가 경험한 일본 사람들에 대한 의견이 많기에 제가 이야기하는 부분이 일본의 진짜 모습인지 아닌지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더불어 일본에는 저말고도 많은 한국인이 살고있기에 현지에 사는 한국인과 다른 의견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단지 '이러한 부분도 있구나~!' 라는 의미에서 가볍게 보아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일본 물가에 대한 부분도 제가 느끼는 부분하고 다른 분들이 느끼는 부분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싸게 보일수도 있고 싸게 보일 수 도 있지만 제가 말하고 싶은 부분은 일본에서 살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일본과 한국의 시급을 기준으로 보면 어느 정도 비교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시급을 기준으로 비교한 것은 월급 기준으로는 사람마다 월급의 격차가 존재하기에 가볍게 비교할 수 있는 시급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도 파는곳에 따라 약간의 판매가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