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제는?


일본인들이 생각하는 아베총리는?!


한국의 새로운 대통령인 문제인 대통령에 대한 평가가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무언가 분위기가 진짜로 바뀐 듯한 것을 일본에서는 직접 느낄 수는 없지만 인터넷을 통해 접하고 뉴스를 보면 상당히 분위기가 새롭게 바뀌어 간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제야 무언가 다른 세상이 되어가는 것인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부러 그동안 안보던 한국의 시사 관련 소식도 찾아서 보고 있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일본에 살다보니 아베 총리의 발언이나 추진하는 것들이 더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본인들이 생각하는 아베 총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먼저 말씀 드리면 본 포스트는 어디까지나 제 주변 일본인들의 생각이기에 이것이 전체 일본인의 생각은 아닐것입니다. 그러나 어느정도는 아베 총리를 일본인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는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야기를 듣다 보니 지금의 바뀐 한국의 분위기가 아닌 바뀌기 전의 한국의 분위기와 비슷합니다. 즉 젊은 층은 별로 관심이 없고 나이든 일본인들은 정치에 상당히 관심을 갖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런데 한국처럼 나이가 드신 분들이 일방적으로 아베 총리를 지지하지는 않더군요! 대표적으로 아베 총리가 마음에 안든다는 일본인들이 은근히 많았습니다. 그 이유로는 가장 큰 것이 바로 아베 총리가 서민들의 생활과 마음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아베 총리는 아버지를 비롯해 대대로 정치인의 집안에서 태어나 살아왔습니다. 그렇기에 애초에 서민들의 생활이나 일반인의 생활을 경험해 본 적이 없다는 평가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즉 위에서 내려다보는 시선을 가지고 있을 뿐이라는 것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러한 이야기를 이자카야에서 일본인에게 듣고 있는데 다른 테이블의 일본인이 우리의 이야기를 듣더니 동참해서 본인도 그렇게 생각한다고 하면서 어느새 이자카야에 사람들이 정치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고 대부분 아베 총리의 행보를 상당히 불편해했습니다. 또한 아베 총리의 부인이 일으켰던 여러 문제에 대해서도 이야기가 나왔는데 아베 총리 부인이 너무 나선다는 것입니다. 총리의 부인이면 자제도 하고 나설 자리 안나설 자리가 있는데 작은 행사에도 자신의 이름을 내세우는 등 오버하고 있다는 것이죠!


실제로 이것이 문제가 되어 한때 일본 뉴스에서 매일 보도가 나올 정도였습니다. 결국 아베 총리의 어머니가 아베 총리 부인에게 너무 나선다고 화를 내면서 이제는 아베 총리 부인이 조용히 지내고 있다고 하더군요! 그렇기에 전체적으로 아베 총리에 대한 평가가 좋지만은 않습니다. 반대로 극우 세력은 아베 총리를 적극 지지하고 있기는 합니다. 이는 한국도 마찬가지이기에 이것이 나쁘다 좋다를 결론 지을 수 없다고는 생각합니다. 한쪽으로 치우지는 것은 분명 균형이 깨지는 것이기에 적당한 균형은 필요하다고는 생각합니다. 어찌하였든 제가 일본인들에게 들은 아베 총리의 평가는 청신호만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참고로 현재 일본에서는 아베총리가 예전에 했던 공약에 대한 실행여부를 두고 일본정치판에서 계속 공격하고 있습니다. 매일 뉴스를 통해서 이 이야기가 메인으로 나오고 있네요! 근데 어짜피 또 수그러들 것입니다. 일본도 알고보면 한국 정치와 다를 것이 없더라고요!



오늘의 일본상품 가격


KEY 커피 [KEY COFFEE]

가격 : 156엔

한국환율가격 :1574원 [2017년6월2일 기준]


참고사항

일본 최저 시간당 급여 : 822엔 [8217원]

한국 최저 시간당 급여 : 6470원



'일본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블로그 이미지

일본통 ♂

일본에 살면서 한국에서는 몰랐던 오해와 재미있는 점들을 매일 한가지씩 이야기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